본문 바로가기
♥추억/스무살 이야기

눈이 내렸다

by 벗 님 2014. 1. 29.

 

  87년 1월 12일

 

 

 

 

 

 

 

 

눈이 내렸다.

강아지보다 내가 더 기뻐했을지도 모른다.

친구 생각이 간절했다.

첫눈과 함께 만나자 하던 약속을

그 친구는 잊어버렸을지 모르지만 ..

난 기억하고 있다.

결코 잊어버릴 수 없는 첫사랑처럼

가슴에 고이 묻어두고 있다.

지켜지지 못할 약속이 될지도 모르지만 ..

그러한 약속이 우리에게 있었다는 사실 하나만으로도

난 행복하다.

 

 

소녀처럼 순결한 하얀 눈 위에

내 몸과 마음을 송두리째 내던져 본다.

그래서 조금이라도 깨끗해지고 싶다.

고뇌의 티끌 남김없이 정화시켜버리고

되도록 많은 기억의 괴롬을

눈 속에 묻어버리고만 싶다.

눈물 마저 잃어버리고 싶다.

 

 

 

 

 

 

 

 

 

나..이토록 괴로움은 무엇때문일까..?

미래가 허망해져버린 순간..

우리네 인간들이 할수있는 최선의 삶은

과연 어떠해야만 할까..?

 

나는 오늘도 뒹굴었다.

숨막히는 대기를 호흡하면서

가슴 무너지는 허무를 껴안으면서

나는 그래도 한줄기 빛을 향해 고개를 들었다.

그러나 왜 이리 힘이 드는지 모르겠다.

 

 

 

 

 

 

 

 

 

눈앞이 안개로 한겹 가로막히고

그 빛은 희미해져가고

내 의식도 차츰 혼미해지고 있다.

일어나야만 하는데..

이 차가운 땅덩어리  위에서

마냥 슬퍼서 쓰러질 순 없는데..

 

 

나는 촛불이다.

녹아 흐르는 촛농은 나의 생이고 눈물이다.

눈물 속엔 또한 농도 짙은 아픔이 스며있다.

나는 타오르는 불꽃이여야 한다.

허무하게 꺼져버릴 순 없다.

이 세상 모든 것들이 나를 훅~ 하고

꺼져버리게  할려고 잔뜩이나 벼르고 있다.

나는 타 올라야 한다. 오기로라도..

더욱 강렬하게..

 

 

 

 

 

 

                                                                                                                        첨부이미지    귀퉁이 글

 

                                                                                              아무리 즐거울지라도 미래를 믿지 말라

                                                                                              죽은 과거로 하여금 그 죽음을 묻게 하라

 

                                                                                               활동하라

                                                                                               산 현재에 활동하라

 

                                                                                               가슴속에는 심장이 있고

                                                                                                머리 위에는 신이 있다.

 

 

 

- 스무살의 벗님 -

 

 

 

 


♬~Russian Romance - 박경숙 & 니나 코간

 

 

'♥추억 > 스무살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절망의 하루  (0) 2014.03.02
추운 날  (0) 2014.01.30
이름 없는 여인처럼  (0) 2014.01.28
바람 몹시 부는 날   (0) 2014.01.28
권태   (0) 2014.01.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