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나눔/문화 이야기

버리고 갈 것만 남아서 참 홀가분하다/박경리 유고시집

by 벗 님 2017. 10. 2.

 

 

 

 

 

 

 

 

 

몇 권의 책을 들고 갔지만 ..

 

사진구도에 관한 책 한 권이랑 박경리의 유고시집만 읽었다.

 

카페에 나와 앉았노라면 서너시간이 훌쩍 지나가버린다.

 

 

 

 

 

 

 

 

 

 

 

 

 

 

 

 

 

 

 

 

 

 

 

 

 

 

다시 태어나면

 

일 잘 하는 사내를 만나

 

깊고 깊은 산골에서

 

농사짓고 살고싶다.

 

 

 

 

 

 

 

 

 

 

 

 

 

 

 

 

 

 

 

 

 

 

 

 

 

 

♬~ 천년을 빌려준다면/박진석

 

 

 

 

 

 

 

 

 

 

 

 

 

 

 

 

 

 

 

 

요즘 계속 생각만 하고 있다.

 

버리는 작업..

 

내가 말하는 버리는 작업이란 일단 물건에 대한 것이다.

 

 

창고에 수북이 쌓인 헌옷가지며 책들이며..잡다한 물건들..

 

저번 이사 올 때 버린다고 버렸는데도..

 

켜켜이 먼지만 쌓여가는 물건들..

 

버려야지..버려야지..

 

늘 생각만 하고 있다.

 

 

 

정리하더라도

 

결국 버리지 못할 것들이 대부분일 것이지만..

 

버리고 싶다. 홀홀~~

 

홀가분해지고 싶다.

 

미련 한 톨..아쉬움 한 자락 마저..

 

털어버리고 싶다. 훌훌~~

 

 

그러나 지금껏 그래왔던 것처럼..

 

끝끝내 부여잡고 놓지 못하는 것들이 또 부지기수일 것이다.

 

 

하나하나 버리는 연습을 하며 살아야지.

 

 

 

 

 

 

 

 

 

 

 

 

 

 

 

 

- 벗 님 -

 

 

 

'♥나눔 > 문화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詩가 있는 효재밥상  (0) 2018.01.28
따뜻한 슬픔/조병준  (0) 2017.10.10
오래 된 집에 머물다  (0) 2017.09.30
별처럼 꽃처럼2(사랑)/나태주  (0) 2017.09.25
별처럼 꽃처럼1(삶)/나태주  (0) 2017.09.25